edm education

edm후원활동

한 알의 작은 씨앗이 한 그루의 큰 나무가 되듯 나눔의 작은 실천을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가 행복한 한 그루 나무가 되기를 edm은 희망합니다.

HOME > edm사회공헌활동 > edm후원활동

경영학의 대가 피터 드러커는 ‘기업은 이윤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사회적 의무를 수행해야 한다.’고 말한 바 있습니다. 개별 기업경영의 기여나 사회적 인식과는 관계없이 기업이 사회적 안정과 사회적 목적달성에 기여할 때에 비로소 기업에 기반을 둔 개별 사회가 제 기능을 발휘하게 됩니다.
(주)edm EDUCATION(이하 edm)은 이윤의 사회적 환원이라는 기업윤리를 적극 실천, 사회의 공공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.

대광 중/고등학교 정기 후원

동대문구에 대광 중/고등학교에 형편상 학업을 정상적으로 수행하기 어렵고 용돈을 받지 못하는 소외 계층의 학생들을 위해 연간 약 2000만원의 펀드를 만들어 지난 수 년간 매월 20여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. 대광 중학교 교목을 담당하고 있는 김요한 교목선생님은 edm이 후원하고 있는 장학금을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쏟으며 몸소 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.

2011년 12월에는 재학생 중 사회적 배려자 10명 내외를 선발해, 구호 또는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빈곤국가에서 2주간 해외 문화 체험 및 한국 문화 알리기, 빈민 단체 봉사활동 등에 참가할 수 있는 ‘edm과 함께하는 해외문화체험’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. 모든 학생들이 전적으로 물질적, 교육적 혜택을 받을 순 없겠지만, edm 손 끝이 조금이라도 미치는 곳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꿈을 꿋꿋이 지켜 나갈 수 있게 하는 용기 그리고 힘을 주고 싶습니다.

나들목 도서관, 1000여권 도서 증정

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한 나들목 도서관은 지역 주민들과 학생들을 위해 건립한 도서관입니다. edm은 개관과 더불어 나들목 도서관에 약 1000여권의 책을 기증하였습니다. ”처음 시작할 때 자금이 부족해 텅 빈 도서관에 책을 채워 넣어야 할지 막막했는데, 때마침 edm의 책 기증을 통해 종자책을 마련할 수 있었다” 고 그 당시 뒷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. 지금은 인근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도 이 작은 도서관이 폭 넓게 이용 되고 있습니다.

NGO단체 후원

edm은 회사 초기 때부터 수익 일부를 4개의 NGO단체를 후원하고 있습니다. 또한 2004년 8월부터는 고객의 이름으로 수익의 일부를 지원하여 방글라데시 마이멘싱 지역의 아동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.